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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VIDEO/MAYA

이론과 실무 그리고 현장 기반의 스킬로 경쟁력 갖추기

국비지원과정

  • 디지털디자인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양성과정

    영상편집(프리미어,에펙)영상합성과 편집 부분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CG분야에는 모델링, 리깅, 맵핑, 애니메이션, 렌더링, 이펙트, 합성분야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마지막부분인 영상합성과 편집 부분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며, 기초적인 훈련과 응용을 통하여 하나하나 익혀가는 과정입니다. 또한 방송국이나 홍보영상 부분에 일 할 수 있으며, 그쪽 분야로 진출하기를 바란다면 이 과정을 이수하시면 됩니다.에프터이펙트를 통하여 합성, 편집 과정에 있어 필요한 효과와 몰핑 및 사운드와 영상의 조화를 연구하는과정이며, 주로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 게임콘텐츠(캐릭터.배경)제작전문가양성과정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양성훈련과정게임산업을 이끄는 최고 게임콘텐츠 전문가!게임콘텐츠개발에 필요한 기획, 게임 그래픽, 게임 캐릭터 개발, 게임 인트로 영상 제작 및 컴퓨터 게임에 필요한 디자인 활동을 의미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캐릭터 시각화를 위한 기초드로잉 부터 2D/3D 그래픽 툴을 활용한 모델링, 특수효과, 객체 및 각 요소들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애니메이션 설정 및 제작하는 능력을 학습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게임플레이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구성하는 등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갖춰야할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재직자 국비지원과정

  • 디지털콘텐츠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
    디지털콘텐츠 영상제작편집(시네마4D)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예술성과 실용성이 동시에 구현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를 중심으로 기존 매체와 새로운 매체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영상제작 및 편집 기술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 디지털콘텐츠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 에팩)
    디지털콘텐츠 영상제작편집(프리미어, 에팩)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예술성과 실용성이 동시에 구현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를 중심으로 기존 매체와 새로운 매체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영상제작 및 편집 기술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프리미어,에펙)영상합성과 편집 부분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CG분야에는 모델링, 리깅, 맵핑, 애니메이션, 렌더링, 이펙트, 합성분야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마지막부분인 영상합성과 편집 부분의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며, 기초적인 훈련과 응용을 통하여 하나하나 익혀가는 과정입니다. 또한 방송국이나 홍보영상 부분에 일 할 수 있으며, 그쪽 분야로 진출하기를 바란다면 이 과정을 이수하시면 됩니다.에프터이펙트를 통하여 합성, 편집 과정에 있어 필요한 효과와 몰핑 및 사운드와 영상의 조화를 연구하는과정이며, 주로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 2D&3D 모션그래픽
    2D&3D 모션그래픽

    2D&3D 모션그래픽 “실무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모션그래픽과 실사영상을 제작하는 실무기술과 노하우, 문제 해결방법 등을 광범위하게 습득할 수 있다."실제로 훈련생들이 2D,3D 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2D 모션그래픽이라는 분야가 발달되면서 업계에서 3D의 효과를 요구하고 있다. 본 과정은 2D, 3D 모션그래픽 영상제작에 있어 After Efect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영상편집 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으며, 모션그래픽 제작 업계가 요구하는 수준의 영상 제작능력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영상관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 컨셉아트(원화디자인)
    컨셉아트(원화디자인)

    컨셉아트(Concept Art) 원화디자인살아있는 캐릭터/배경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2D 드로잉 테크닉!!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시 중요한 2D드로잉 기술은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인체드로잉를 통해 인체의 해부학적 지식을 습득한 후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이용하여 2D,3D 오브젝트의 맵UV좌표 위에 드로잉하여 캐릭터 및 배경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영상/마야게임그래픽디자인살아있는 캐릭터/배경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2D 드로잉 테크닉!!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시 중요한 2D드로잉 기술은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인체드로잉를 통해 인체의 해부학적 지식을 습득한 후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이용하여 2D,3D 오브젝트의 맵UV좌표 위에 드로잉하여 캐릭터 및 배경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 드로잉(인체/컨셉)
    드로잉(인체/컨셉)

    드로잉(인체/컨셉)디자인의 출발은 선긋기입니다. 모든 결과물은 직선으로 출발해서 형(Shape), 형태(Form)을 잡고 음영, 색채를 부여하여 사실감을 부여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드로잉(Drawing) 능력이 없는 사람이 연필에서 마우스로 바꿔 작업을 한다고 결과물이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컨셉, 인체드로잉을 통하여 기본인체비례, 덩어리, 입체 공감각을 익힐 수 있으며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능력입니다.

  • 마야(MAYA) 애니메이션
    마야(MAYA) 애니메이션

    MAYA 과정마야는 할리우드 SF 영화 제작에 있어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과정에 있어 마야에서 주요 부분이 제작되며 이를 중심으로 합성 및 특수 효과 절차가 진행됩니다.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트론 등 일찍이 봤던 거의 모든 SF영화의 중심에 마야가 서있다는 것입니다.마야는 약 40년 전에 있던 워크스테이션급 소프트웨어인 Alias, Power Animator, Wavefront를 합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그어떤 프로그램보다 사용법이 우수하며 활용도 또한 최고입니다. 모델링(Modeling) 기법은 간단하면서도 우아하며 재질을 만드는 세이딩(Shading)은 최적화되어 있다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마야의 최고 성능은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기능에 있습니다. 어떠한 동작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최고 기능들을 포함하여 SF 영화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절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폭발, 연기, 해일 등을 표현하는 다이내믹스, 클로쓰, 플루이드 이펙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탁월합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원하는 장면 연출이 가능하여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실감나는 최종 영상은 마야만으로 완성되지는 않습니다. 마야에서 만들어진 주요한 장면은 에프터 이펙트 등의 합성툴에서 색감, 광량 등을 조정해 완성됩니다. 다시 말해 마야를 돕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마야 과정은 마야 모델링, 세이딩, 애니메이션, 다이내믹스, 합성에 이르는 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부속소프트웨어를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최종 목표는 작업자가 디자인한 시나리오대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며 최대한 실사에 가깝게 완성하는 것입니다.마야는 아트적인 노력과 정성을 필요로 하며 그에 따른 대가도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최고급 과정입니다. 배우는 과정이 길고 어려운 만큼 검증된 교육 방법을 통해 체계적으로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미래의 CG 일꾼을 꿈꾼다면 마야에 도전하세요. 상상 속에만 있던 원하는 세계를 실제로 보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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